티스토리 뷰

 

대구 근대골목 단팥빵

 

지난 황금 연휴에 SRT 타고 대구 외할머니댁에 다녀왔습니다.

 

동대구역에서  잠시 시간이 남았는데 팥이 먹고 싶다는 동생의 말에!

 

무슨 귀신이 붙었는지!!! 호두과자 아니면 단팥빵을 먹어야겠다고 ㅠ

 

그래서 둘러보다 보니, 이런 곳이 있어서 한번 들어가봤어요.

 

 

대구 근대골목 단팥빵

 

오! 근데 딱 들어가자마자

너무 맛잇는 냄새에~~

 

나 장인이야! 이런 느낌이 팍팍 들게끔 해놧더라구요~

그냥 스쳐지나갈수 없음..

나도 모르게 블랙홀 빨려드러가듯.. 빨려들어가서

계속 무언가를 집고 있음 ㅎㅎ

 

안에 사진 찍을까하다

열차 시간이 급해서 후다닥 샀어요

6개 이상 사면 저렇게 박스 포장 해줘요~

 

 

 

SRT 놓칠까바 후다닥 들어와서 앉아서 찍어본 사진~ㅎㅎㅎ

 

이날 날씨가 더워서 혹시 변질되거나 상하지 않을까.. 걱정되서

상온에서 얼마나 괜찮냐고 직원한테 물어봤어요.

 

상온에서 9시간까지는 괜찮다고 하더라구요~

 

일단 최대한 햇빛 안받게 조심히 들고 가기!

 

 

 

대구 근대골목 단팥빵

 

뭐가 맛있냐고 물어보니 다 맛있데서 ㅎㅎㅎ

 

생크림 단팥빵, 녹차생크림단밭빵, 일반 단밭빵, 딸기 단팥빵 이렇게 골라봤어요

 

크림 든거는 전부 냉동보관하라고 되있더라구요~

 

바로 먹을꺼만 꺼내고!!

 

전부 냉동실에 넣었어요.

 

 

 

일반 단밭빵은 속은 똑같은데!

 

팥앙금이 통조림이 아니고 직접 제조한거더라구요~

 

호두랑 각종 견과류 넣고 한올한올 정성으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ㅎㅎ

 

팥에 그윽한 우아함과 기품이 느껴집니다~^^

 

 

 

 

대구 근대골목 단팥빵

 

뭔가 신기한 맛이 먹고 싶어서 먼저 개봉한

 

생크림 단팥빵!

 

좀 느끼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그렇지 않아요~

 

신기하게 하나도 안 느끼하고 팥과 부드럽게 잘 어우러져요!

 

냉동실에 넣었다가 꺼내 먹으면

 

고급진 붕어싸만코 같기도 하고~ㅎㅎ

 

여름철 아이스크림 대용으로도 좋아요!!

 

 

 

이건 꽝꽝 얼린뒤 먹은 녹차맛!

 

크림은 상온에서 녹여서 먹으면 부드럽게 팥이랑 감기는 맛이 있구요.

 

꽝꽝 냉동실에 얼려서 먹으면.

딱! 녹차+팥 아이스크림 같아요~ㅎㅎ

 

녹차는 고급진 그맛! 하겐다즈!!!같은 맛이 나요 ㅎㅎ

 

 

 

딸기는 제 취향은 아니지만

 

제가 원래 딸기맛을 별로 안좋아한답니다.

 

꽝꽝 얼려먹으니 샤베트 같기도 하고~~ㅎㅎ

 

옛날 아이스크림 맛 같기도 한게 풍미는 있어요~

 

언제 찐한 팥이 한번 먹고 싶어질때~~

 

대구 근대골목 단팥빵 한번 들러보세요~

 

왠지 여기서 팥빙수나 팥죽하면 대박일거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