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

화폐상습진 주의사항은?

uami 2018. 5. 16. 11:49

습진의 한 종류인 화폐상습진의 주의사항 알아볼게요.

 

 

 

1. 함부로 손을 대거나 씻는 것은 금물!

 

화폐상습진 부위는 진물이나 딱지 때문에 매우 약해져 있고, 지저분해 보이기 쉽습니다. 따라서 보기 싫다고 해서 함부로 손을 대거나 씻으면 안됩니다. 특히 진물이 있는 경우라면 2차 감염이 될 수도 있으므로 물로 씻거나 손대는 것은 피해야합니다. 환부에 딱지가 완전히 덮이면 미지근한 물로 씨는 것은 가능하지만 세정제가 닿아서는 안되고 환부를 문질러서도 안됩니다. 가능한 빠른 시간안에 샤워를 끝내야합니다.

 

 

 

2. 샤워 후에는 보습제를 꼭 발라야 합니다.

 

샤워 후 최대한 빠른 시간안에 보습제를 도포해야합니다. 하지만 진물이 있을 경우는 보습제 성분이 과도하게 피부 안쪽으로 흡수될 수 있으므로 바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3. 환부에 직접 찬바람이나 뜨거운 바람이 닿는 것을 피해야합니다.

 

환부는 많이 약해져있는 상태입니다. 특히 고름, 진물이 있는 상태라면, 외부 보호장벽에 전혀 작동하지 않는 상태입니다. 이 때에는 직접 찬바람이나 뜨거운 바람이 닿지 않도록 주의해야합니다.

 

 

 

4. 습진에 진물이 나는 경우에는 직접 의류나 침구가 닿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진물이 있는 경우에 직접 의류나 침구가 그 부위에 닿게 되면 감염이 되거나 피부염 부위를 자극하여 치료되는 것을 방해합니다. 따라서 습진이 있는 부위에는 깨끗한 거즈를 대어 피부염 부위나 의류나 침구의 직접 접촉을 차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거즈를 떼어낼 때는 진물이 있던 피부와 거즈가 눌러붙어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거즈를 떼어낼 때는 피부에 상처를 주지 않도록 매우 조심스럽게 떼어내야합니다. 만일 유차기 심한 경우라면 약국에서 파는 식염수를 상처 부위에 충분히 뿌려두어 피부염 부위와 거즈를 떨어뜨린 다음 거즈를 제거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토피와 태열 다르다  (0) 2018.05.18
배달 앱, 푸드플라이 사용후기  (0) 2018.05.17
30대 경력단절, 경단녀 육아지원정책은?  (0) 2018.05.15
주택연금 알아보자.  (0) 2018.05.11
서울 주택시장 전망은?  (0) 2018.05.09
댓글